넷플릭스 수리남 아직 안보셨나요? 저는 얼마전에 봤는데 생각보다 재밌고 몰입도 있어서 하루이틀만에 다 봤는데요. 넷플릭스 인기작 나르코스와 비슷하단 평이 좀 보여서 큰 기대를 안했는데 기대치보다 훨씬 재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를 좀 길게 몇부작으로 보는 느낌이고, 상당히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황정민과 하정우 연기도 좋았습니다. 특히 황정민은 아무리 봐도 질리지 않는 명연기를 보여주네요.
아직 안보신 분들은 한번쯤 꼭 보시길 추천해드리고요. 오늘은 넷플릭스 수리남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수리남은 실제로 남미 북부에 위차한 국가라고 하는데요. 국토 면적이 약 15만km에 인구는 약 50만이라고 합니다. 남미에서 가장 작은 나라이며 우리나라 국토면적의 약 1.5배정도된다고 합니다. 수리남이란 나라는 처음 들어보는데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이 놀랍네요.
수리남은 네덜란드 식민지였다가 1980년대 바우테르서가 쿠데타로 정권을 찬탈해 독재정치를 해나갔다고 합니다 이후 반대파 인사를 불법으로 처형하거나 민간인 학살등의 인권탄압행위로 1992년 물러난 뒤 2010년 선거를 통해 복귀하여 10년이상 대통령직을 수행했습니다.
수리남 줄거리는 홍어사업을 하기 위해 친구와 함께 수리남에 진출한 하정우가 우현히 마약밀매 누명을 뒤집어 쓰고 감옥에 갇히는데요. 국정원에서 구해줄테니 자신들을 좀 도와달라며 전요환 목사에게 접근해 스파이노릇을 해달라는 요청을 하며 벌어지는 사건들입니다. 출연배우로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유연석등이 출연중입니다.
수리남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인데요. 과거 2009년도 교포를 운반책으로 이용한 조모씨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조모씨는 1994년도에 빌라 신축 관련한 사기 혐의로 수배를 피하기 위해 수리남으로 도피했는데요.
한국 경찰이 수사를 하기 어려운 수리남에서 생선 가공공장을 차리고 국적도 취득했다고 합니다. 실상은 어업회사에 세금없이 제공되는 면세유를 돈받고 밀매하는 것이 주요 수입원이었는데요. 유가상승과 단속 강화로 수입이 줄어들자 다른 수입을 모색했다고 합니다. 실제 내용과 굉장히 비슷하네요. 당시 수리남 대통령과도 오랜 친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수리남은 넷플릭스TV쇼 부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중인데요. 지난 14일에는 6위에 올랐다고 하네요. 한국을 비롯해 홍콩, 케냐,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는 2위에 올랐습니다. 미국에서는 7위에서 5위로 올라서며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수리남이 계속 인기를 끌자 주가도 반응을 보였는데요. 콘텐트리중앙이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콘텐트리중앙은 계열사인 에스엘엘중앙을 통해 수리남 제작을 맡은 퍼펙트스톰필름 지분을 100% 보유중입니다. 이상 수리남 실화 위치 관련주 알아봤습니다.